본문 바로가기
스투퍼

허리 아플 때 좋은 운동 통증 완화 방법 5가지! 자세 교정에 굿!

by 행복동사람들 2020. 3. 23.




노력. 시간 대피 효과 최고! -맥켄지 운동법
바닥에 엎드린 채 양손을 바닥에 붙이고 상체를 서서히 세워 허리를 이완해준다. 허리가 아프지 않은 범위에서 실시한다 아침. 저녁으로 꾸준히 5분씩!




브릿지 자세!
일명 엉덩이 들어 올리기 운동법으로, 허리운동은 물론, 자세 교정, 예쁜 뒤태 만들기에도 좋은 운동법!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는 어깨넓이로 벌려 엉덩이와 허리를 서서히 올려준다. 올려준 상태를 8~15초간 유지 10회 반복!




굿모닝 운동!
인사를 하듯이 상체를 천천히 90도 정도 내렸다가 다시 올라온다. 이때 허리는 반듯하게, 무게 중심은 뒤꿈치 쪽에 두며 실시한다. 간단하지만, 척추 기립근 강화에 아주 좋다




슈퍼맨 스트레칭!
바닥에 엎드린 자세에서 슈퍼맨처럼 상체 및 두 팔, 그리고 양 다리를 쭉 뻗어 들어 올린다. 이때 숨은 올라갈 때 들이쉬고, 내려올 때 내쉬어 줍니다. 팔. 다리 모두를 뻗어 2~5초간 자세 유지 후 내려온다. 12세트 실시




걷기 운동!
걷기는 디스크를 예방하고, 허리 통증을 줄여주는 최고의 운동으로 많은 디스크 재활 프로그램에서 빠지지 않는 운동! 평지에서 가볍게 약간 빠른 속도로 하루 30~40분 정도 걸어주면 좋다

오늘은 생활 속에서 허리가 아플 때 좋은 운동으로 간단히 해볼 수 있는 허리 스트레칭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알아볼 운동은 자세 교정은 물론, 허리 통증 완화 방법으로도 아주 좋으니 생활 속에서 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The post 허리 아플 때 좋은 운동 통증 완화 방법 5가지! 자세 교정에 굿! appeared first on 쿡가보조.


허리 아플 때 좋은 운동 통증 완화 방법 5가지! 자세 교정에 굿!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